옵티팜 ir 관련 전화 후 각막이식 관련

ir관련해서 전화해봤습니다.

일단 궁금한 것은 형질전환 돼지로 각막이식을 하는가 였습니다.

이거 같은 경우 서울대에서는 일단 무균돼지로 이번에 법 통과되면 하게되구요.

ir팀에서 설명하길 형질전환 돼지로 이번년에 각막이식 임상을 할 것 같다고 얘기 하더군요.

참 저는 솔직히 안 될 줄 알았습니다. 왜냐하면 서울대도 이번에 무균돼지로 하기 때문에...

만약 진행이 된다면 참 좋겠는데 말이죠.

그리고 오늘 엠젠이 옵티팜 시총을 넘어갔는데 말이죠.

하한가 맞고 옵티팜 시총이 참 많이 내려갔습니다.

토론 글 보면 이번에 기관이 결산달이라 많이 팔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걸 알았으면 미리좀 팔았을텐데.. 조금 일리도 있다고 봅니다.

분명 엠젠이랑 비교가 안 될 회사라 생각되는데요..

참 엠젠 사업보고서 보고 맞춤법도 하나 제대로 못하는데 무슨 큰일을 할 수 있을까 그런 생각도 들더라구요.

작은 것 하나 제대로 못하는데 큰일을 어떻게 하겠어요.

그냥 그런 것 하나하나가 아 그냥 사업보고서 안 봐도 무슨회사인지 대충 짐작이 가더라구요.

그래도 하나 궁금한게 있다면 과연 엠젠플러스에서도 이런 이식을 하는 건지 그거 하나는 물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무튼 이제 이종장기 관련해서 여러 회사가 생길것이라 생각됩니다. 참 미래가 궁금하게 되네요.

그리고 제가 생각했을 때 3조정도는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시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는 돼지값이랑 환자고칠때 들어가는 돼지의 수 그리고 당뇨병 환자의 수등을 생각하시면 되실겁니다. 아무튼 이렇게 ir 관련해서 적어보았고 나중에 또 통화하고 적어볼 수 있으면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