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금융 대출 도대체 뭐니?
요즘 금융에 대해서 공부를 하면서 궁금했던 것이 소비자 금융 대출 이라는 단어 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소비자금융이라고 해서 상당히 좋은 말처럼 보였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이런 제 3금융을 말하는 것이네요. 물론 제 3금융에서도 그 크기가 큰 것은 믿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대부업체라 하여도 나라에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영세한 소비자 금융 그러니깐 작은 대부업체겠죠. 제가 아는 형님께서 이런 대부업체에서 돈때문에 일을 하게 되었는데요. 할머니 멱살잡고 돈내놓으라고 한적도 있고.. 정말 돈이 뭐길래.. 그래서 대부업체를 이용하더라도 조금 큰곳.. 예를 들어 tv에도 나오고 인터넷 광고에서도 나오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그전에 좋은 소비습관을 갖는 것이 좋겠죠. 소비자 금융이라는 좋은 말에 희둘려서 돈을 막 빌리는 그런일부터 없어지는 것이 옳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항상 금융에 대해서는 이 사이트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금융감독원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이 금융감독원에 가보시면 여러가지 상품들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그런데 한가지 생각할점은 영세한 대부업체 같은 곳은 소개하는 것이 적을테니 인터넷에서도 돌아다니면 조금이나마 낮은 금리로 대출하는 곳을 찾아보아야 한다는 점. 무엇이든 발품을 팔아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이죠. 마이너스 한도대출의 경우는 인터넷으로 찾아보는 것이 더 빠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일단 공부를 하는 것이. 열심히 사는 것도 좋지만 여러분야에서 어떻게 경제가 흘러가고 있는 것인가 계속 주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짧은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